가발2016. 4. 18. 09:50

###



미 공화당 대선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헤어스타일은 유명하다

대학 다닐 때, '어프렌티스'라는 방송프로그램으로 처음 트럼프를 접했는데, 그 때 부터 이상한 헤어스타일이었다

뭔가 세미한 김무스 스타일? ㅋㅋㅋ

김무스 스타일이라도 금발버프를 받아서 김무스처럼 웃기지는 않았다



근데 대선주자가 되면서 전세계인의 관심을 한 몸에 받다보니 뭔가 더 놀림거리의 대상이 되는 것 같다 

우연히 발견한 해외가십인데, 아주 재밌다ㅎ



#트럼프 가발밭 발견? 



▲노르웨이 트롬쇠에서 촬영된 식물사진(좌)에 트럼프 합성(우)



노르웨이 북부 트롬쇠에서 촬영된 밭이라는데, 

저런 가발? 머리카락 같은 식물이 있다는 것도 놀랍다만 트럼프 얼굴 합성해 놓은 사진이 더 놀랍다 ㅋㅋㅋㅋㅋ

트럼프는 젊은 시절부터 수십년을 저런 헤어스타일을 고수하고 있다는데,

실제로 저 밭에서 재배하고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ㅎㅎ



▲ 트롬쇠에서 촬영된 식물과 동일한 식물사진



오늘부로 착수하는 프로젝트 하나. '도널드 트럼프' 가발 만들기!

회사에서 트럼프 가발 시도해보고, 실패하면 트롬쇠가서 하나 뽑아와야겠음 으흐






Posted by 辛昌勳

댓글을 달아 주세요

My Keyword2016. 4. 13. 15:57

###



어릴 때 부터 TV퀴즈프로그램 관심이 많았다

공부를 아주 잘해서 뭐 장학퀴즈 이런 곳에 나가고 그런 건 아니지만

퀴즈프로는 거의 빼놓지 않고 챙겨봤었다



대학 다닐 때도 MBC였나? 임성훈씨가 진행했던 퀴즈가 좋다?라는 프로그램

예심에 참여한 적도 있었는데.. 뭐 그 땐 똑 떨어졌음. 



쨌든, 요즘 즐겨보는 프로그램 1대100에도 한 번 참여해보고 싶어서 참가신청하고 온라인예심을 봤었다.

색시랑 둘이 앉아서 열심히 풀었다ㅋㅋ 



예심 문제 유형은 본방과 같은 3지선다 객관식이고, 문제 난이도는 정말 모 아니면 도. 

적어도 나한테는 그랬음. 아는 건 100% 알겠고, 모르겠는건 정말 0%! 아예 처음 듣는 이야기들이 문제로 나왔음

예심은 35문제에 풀이시간이 대략 15분 정도 주어졌나? 그랬는데 시간이 아주 부족한 편은 아니었음 



큰 기대없이 봤는데 예심 3일 이후쯤

바로 어제 저녁에 전화가 왔다. 이번 주 일요일 녹화있다고, 참여 가능하냐고~

당연히 콜! 하고 이번 주에 촬영하러 간다ㅋㅋ



100인에 속해 있어서 부담도 없고, 뭔가 재밌게 녹화하고 올 것 같다

쪽팔리지 않게 5단계 이상은 가야할텐데... 지나간 신문이라도 더 들춰봐야겠음



KBS 1대100에 참가신청하는 건 간단하다.

http://www.kbs.co.kr/2tv/enter/1vs100/with/100/index.html 여기서 시키는대로 신청하면 됨





간단한 자기소개서 작성하고, 

10:00 땡하면 시작하는 온라인예심 참여해서 문제풀고 전화를 기다리면 된다!



>주의< 

온라인예심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꼭 시간을 잘지켜야 함. 

무조건 10:00에 시작해서 10:15분쯤 끝나게 돼 있었던 것 같다

즉, 10:10분에 문제 풀이 시작하면 5분만에 35문제를 다 풀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니 주의! 


Posted by 辛昌勳

댓글을 달아 주세요

가발2016. 4. 12. 10:06

###


웹툰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라 거의 빼놓지 않고 보는데, 

이상하게 이전에 '동네 변호사 조들호'는 본 적이 없다.

드라마로 오픈된 이후에 오히려 더 관심이 가게되서 웹툰을 보게된 케이스.



어쨌든, 요즘 절찬리 방영중인 드라마 동네 변호사 조들호에 관련된 포스팅 하나ㅎㅎ



극중 장해경, 박솔미씨가 반가발을 쓰고 연기하는 모습을 발견했다 (90% 정도의 확률로 반가발일 것으로 추정함ㅋ)

직업병의 일종이랄까? 특정인(연예인이든, 일반인이든) 뭔가 갑작스러운 헤어스타일의 변화를 보면 가발로 연결을 먼저 지어보게 된다

열에 아홉은 어떤 가발을 착용했는지 바로 사이즈 나옴



△ 빨간색 원을 보면 정수리쪽 반가발 경계가 보임



반가발은 정수리를 경계로 뒷통수쪽을 가리는 가발이다.

매우 정직한 작명법인데, 진짜 딱 머리 절반을 가리니까 반가발임 ㅋㅋ



박솔미씨가 쓴 반가발이 우리 가발인지의 여부는 확실하지 않지만, 

우리 가발이라면 세미 볼륨매직 정도의 스타일+미디엄 오렌지 브라운 컬러 조합정도 돼 보인다




△ 이 반가발 가지고 조금 셋팅한 듯함



반가발 이야기 나온 김에 덧붙이자면, 

늘 하는 이야기지만 반가발은 붙임머리 대용품으로 탁월한 부분가발이다.



보통 짧은 머리의 헤어스타일에서 긴 머리 스타일로 연출하고 싶을 때, 

붙임머리를 많이 선택하게 되는데....



이게 숏컷, 짧은 단발, 이런 경우에는 붙임머리를 착용해도 좀 티가 나는 편이다

그래서 숏컷, 짧은 단발, 컷트머리 등 이런 헤어스타일 가진 분들은 반가발이 훨씬 자연스럽고 좋다.

박솔미씨도 현재 짧은 단발머리를 유지하고 있는 중이라, 붙임머리 대신 반가발을 이용했을것으로 강하게 추측된다!



△ 박솔미씨의 평소 스타일은 짧은 단발이다

 


정리하자면, 

평소 짧은 단발머리 스타일이던 박솔미, 극중 긴머리 연출을 위해 반가발을 썼다.

이건 아주 탁월한 선택이었다. 정도? ㅎㅎ



반가발이 뭔지 애매하신 분들을 위해) 




△ 이게 반가발입니다




Posted by 辛昌勳

댓글을 달아 주세요

My Keyword2016. 4. 11. 10:33

###




신경써야할게 한 두 가지가 아닌데, 

이젠 숨쉬는 공기마저도 실시간으로 확인해서 움직여야 하는 세상이 왔다.



수돗물을 먹는 것이 당연하던 시대를 지나 동네 약수터에서 물을 길어 먹기 시작했고, 

이제는 생수를 당연히 사먹으면서도 집에 정수기 한 대씩은 가지고 있는게 어색하지 않은... 대환경오염의 시대인가? ㅋ



서울에 살면서 공기청정지역이라 생각하면서 지내진 않았지만

최근의 공기를 보면 정말 미치고 환장하고 폴짝 뛸 노릇.. 나도 나지만 애들이 더 걱정이 많다



한창 뛰어놀아야할 나이에, 미세먼지 체크하면서 마스크 끼고 왔다갔다하는게 애들도 나도 못할 짓이다

이번 주에 텃밭 개시하려고 했는데 중국발 황사+미세먼지 콜라보로 그냥 집에서 뒹굴뒹굴 해버렸음.



요즘 하루 일과가 실시간 미세먼지 어플 들여다보기 + 일본기상청 미세먼지맵 보기인데 

매일 아침 민재 민아 등교할 때 체크해서 하루지침을 알려준다.



미세먼지 체크할 때 나만의 방법이 있는데, 



1) 먼저 일본 기상사이트로 들어가서 하루 종일의 미세먼지 이동경로를 파악함.



▲ 미세먼지 이동경로를 보여준다! (빨간색에 가까울 수록 미세먼지 농도 높음) 



이 일본사이트에 방문하면 지금 시점부터 48시간 동안의 미세먼지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대기의 이동모습이 자동으로 재생되며, 

필요한 시간대만 콕 찍어서 볼 수도 있어서 전체적인 미세먼지 농도 파악에 용이하다.



나는 이 사이트 앱을 아예 휴대폰에 깔아 놓고, 

매일 아침 확인해서 먼저 당일 미세먼지 경로를 체크한다.



현재 보여지는 맵을 해석해보자면, 

4월 11일 12시경의 미세먼지는 대한민국 서울 기준으로 #하늘색이므로 양호한 것을 알 수 있다 ㅎㅎㅎ



시뮬레이션을 11일 전체로 해보면 11일은 밤 9시 이후에만 살짝 미세먼지가 몰려와 주황색 정도로 바뀌고, 

12일부터도 미세먼지에서 해방됨을 알 수 있음!



미세먼지 예측 맵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http://www.tenki.jp/particulate_matter/  



이렇게 전체적으로 확인한 다음에는 



2) 실시간으로 우리동네 혹은 내가 있는 곳의 미세먼지 정보를 알려주는 앱을 깔아서 정보를 받으면서 체크한다



▲ 아이폰 앱 '미세미세', 난 이게 보기편함



매시 정각마다 에어코리아 정보를 받아 보여주는데, 

내가 지정한 동네의 대기지수 + 현재 내가 있는 곳(GPS기반)의 대기지수를 실시간으로 보기 편하게 알려줌



그래서 우리 가족은 



tenki에서 대충 하루의 미세먼지량을 확인

지역적으로 혹은 사소한 변수에 대응하기 위한 실시간 앱 활용이란 복잡한 방법으로 숨쉬고 산다..... 에이쒸....

 



Posted by 辛昌勳

댓글을 달아 주세요